Document toolboxDocument toolbox

[v2.5] 5. 그룹 설정 관리




Flexible User License 실행 준비가 완료되면, Flexible User License 실행하여 ‘그룹 설정’을 진행합니다. ‘그룹 설정’은 Flexible User License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그룹 설정 관리는 ‘그룹 설정' 과 ‘그룹 할당 확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





5.1 그룹 설정


그룹 설정은 ‘사용자 그룹’ 과 ‘라이선스 그룹’으로 사용할 그룹을 지정해 주는 메뉴입니다.

구분설명
사용자 그룹모든 사용자가 포함된 그룹으로 지정해야 함
라이선스 그룹라이선스를 부여한 그룹으로 사전에 [사용자 및 보안 > 글로벌 권한] 메뉴에서 지정해 주어야 함


참고

[사용자 및 보안 > 글로벌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 설치 및 환경설정"을 참고하면 됩니다.




Flexible User License의 그룹 설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그룹 설정’ 탭의 우측 상단의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사용자 그룹'으로 사용할 그룹명을 조회하여 지정해 줍니다. 

3. '라이선스 그룹'으로 사용할 그룹명을 조회하여 지정해 줍니다. 


4. 그룹 지정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5. 저장이 완료되면 '사용자 그룹'과 '라이선스 그룹'으로 지정된 그룹명이 표시됩니다. 



그룹 설정이 완료되면 [구성원 수 확인]을 통해 그룹별 구성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 사용자 그룹 우측의 [구성원 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그룹의 구성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라이선스 그룹의 구성원 수도 [구성원 수 확인]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2 그룹 할당 확인


‘그룹 할당 확인’ 메뉴를 통해 사용자가 속한 그룹을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 그룹에 사용자를 포함,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이름' 입력란에 확인하고 싶은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2. [사용자 상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 라이선스 그룹 소속 여부가 표시됩니다.

3. 사용자가 라이선스 그룹에 존재할 경우 '할당됨'으로 표시되며, [라이선스 그룹에서 제거] 버튼이 나타납니다. 해당 버튼을 통해 사용자를 라이선스 그룹에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4. 또한 사용자가 라이선스 그룹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할당되지 않음'으로 표시되며, [라이선스 그룹에 추가] 버튼이 나타납니다. 해당 버튼을 통해 사용자를 라이선스 그룹에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중요

그룹 할당 확인에서 사용자 이름 조회 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그룹에 추가된 사용자 만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Copyright © 2020 Open Source Consulting,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