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 toolboxDocument toolbox

[v2.5] 6. 자동 삭제 및 알림 설정


[자동 삭제 및 알림]을 통해 라이선스 그룹의 사용자 수를 설정된 일정에 따라 자동으로 줄여주고 알림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삭제 및 알림은 ‘자동 삭제 및 알림 설정’과 ‘자동 삭제 및 알림 스케줄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





6.1 자동 삭제 및 알림 설정


자동 삭제 및 알림 설정에서 제공하는 ‘라이선스 그룹에서 삭제’와 ‘이메일 알림’ 기능은 다음과 같다.

구분설명
라이선스 그룹에서 삭제

라이선스 그룹의 사용자 중 입력된 일 수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를 라이선스 그룹에서 삭제해주는 기능을 제공

이메일 알림

설정된 스케줄이 동작할 때마다 알림 메일이 지정된 그룹의 사용자들에게 전송




자동 삭제 및 알림 설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우선 기능 활성화를 위해 [켜짐]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자동 삭제 및 알림’을 설정을 위해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라이선스 그룹에서 삭제’에서 ‘마지막 로그인 날짜’ 입력창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합니다.

4. [구성원 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몇명의 사용자가 라이선스 그룹에서 삭제 예정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이메일 알림’에서 ‘사용자 수’ 입력란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합니다.

6. 이어 ‘알림 그룹’에 원하는 그룹을 설정합니다. 

7.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자동 삭제 및 일림 설정' 과 ‘자동 삭제 및 알림 스케줄 설정’ 은 같은 ‘저장’ 버튼을 공유합니다.






6.2 자동 삭제 및 알림 스케줄 설정


'라이선스 그룹에서 삭제'와 '이메일 알림' 설정이 완료되면, 이에 대한 스케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삭제 및 알림에 대한 스케줄 설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시작 시간’과 ‘간격’의 값을 설정합니다.

3.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Copyright © 2020 Open Source Consulting,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