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 toolboxDocument toolbox

10. Notification 관리


모니터링 대상 Host와 Application Server에서 발생한 Alarm 정보, Manager에서 수행한 Action 정보, Subscription 만료일 초과 정보는 Notification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Notification 기능은 Badge 알림과 Push 알림 형태로 제공된다.



내용




Badge Notification

 [] 아이콘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력되는 Notification 화면에서 알림에 대한 이력을 볼 수 있다.  

1. [] 아이콘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점은 읽지 않은 알림을 나타낸다.

2. [] 아이콘을 클릭하여 Notification 목록을 조회하면 빨간색 점은 자동으로 사라지게 된다.

3. Notification 목록에서 [버튼을 클릭하면 Notification이 삭제된다.

a. 목록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Notification 목록 전체가 삭제된다.

b. 알림 팝업에 마우스를 올려 생성되는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알림만 삭제된다.

4. Notification 목록이 출력된 상태에서 [] 아이콘을 재클릭하면 Notification 목록이 닫힌다.



Push Notification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알림을 의미하며, 신규 발생 시마다 Push 알림 팝업이 호출된다. 

1. 상위 알림이 닫히기 전에 다른 알림이 호출되면 기존 알림은 아래 방향으로 나열된다.

2. 사용자 인터랙션이 없이 5초가 지속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

3. 호출된 Push 알림 팝업을 선택하면 알림이 발생된 화면으로 이동한다.

4. 알림 팝업에 마우스를 올려 생성되는 [버튼을 클릭하면 알림이 삭제된다.

5. Push 알림을 더 이상 표시하지 않기를 원한다면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Push Notification의 토글 버튼을 "Disable" 상태로 변경한다.


참고

Notification 목록은 로그인 시에만 유지되며, 로그아웃 후 Notification 목록은 초기화된다.






9. Wizard 실행
11. 부가기능


Copyright © 2021 Open Source Consulting, Inc. All Rights Reserved.